[2014/06/27 FRI]비트코인 뉴스클리핑비트코인 가격이 600달러선을 돌파했네요.
경매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할 것이라는 세간의 예상과는 달리 어제 밤 8-9시(UDT)를 기준으로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아직까지 경매 관련 보도는 발행되지 않았는데요.사건이 크다보니 Citi그룹에서도 경매 관련 예측 보고서를 출간할 만큼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시티 보고서에 따르면 '입찰자들이 시장가보다 높은 금액을 제시하지는 않을 것 같다'라고 세간의 예측과 비슷한 입찰가를 제시하였고요. 반면 '경매기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을 칠 것'이라고 언급하여 빗나간 예측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보고서는 결론적으로 이번 경매 진행구조가 비트코인의 공급과 수요간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기에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아마도 최선책은 아닐 것이다"라고 비평했습니다.
절차상 문제가 많았던 이번 경매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경매 결과가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 발표 이후의 동향을 더욱 주목해야 할 것 같은데요. 관련 소식 발행되는 대로 바로 전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번역 기사는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orumfactory.com/?p=1304-Citi그룹, 실크로드 경매가 비트코인 가격에 미칠 수 있는 영향력 검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DNA 프로젝트 연구, 환자들의 익명성 보존에 기여
-블룸버그 터미널, itBit의 비트코인 가격 지수 표기
-VeriCoin: 비트코인을 받는 곳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대체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