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Topic: [2014/09/09 TUE]비트코인 뉴스클리핑 (Read 1350 times)

full member
Activity: 185
Merit: 100
September 10, 2014, 04:22:34 AM
#1

추석 연휴의 마지막날 드디어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Smiley
어제 공개된 새로운 아이폰6, 애플워치와 함께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가 주목을 받았는데요.
지난번 애플의 모바일 지갑 특허출원 소식 이후로 비트코인 커뮤니티는 이것이 비트코인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긴장을 해왔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애플페이는 일종의 전자 지갑으로써 ‘모바일 월렛’과 ‘결제 서비스’로 그 기능이 압축되는데요.
기술적인 바탕에는 근거리통신기술(NFC)과 암호화 기술의 일종인 토큰화 기술(tokenization)이 사용되어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기존 플라스틱 카드 뒷면의 보안코드 대신 동적보안코드(dynamic security code)를 생성하여 승인하기 때문에
상점 결제시 카드 번호나 사생활 정보의 유출 위험을 낮췄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애플페이는 이미 맥도날드, 디즈니, 서브웨이, 우버, 그루폰 등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서비스들을 포함하여
22만개의 상점들과 파트너쉽을 맺었는데요. 뿐만아니라 대형 글로벌 카드 서비스 3사인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파트너쉽을 맺어 기존의 카드 결제를 기술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애플페이의 출시 소식에 비트코인 커뮤니티도 다양한 의견을 내놨는데요.
코어 개발자인 안드레아 안토노폴로스는 트위터를 통해 "애플은 NFC기술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비트코인은 당신이 은행에 영혼을 팔지 않고도 NFC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올렉 안드리도 "(애플페이) 결제 보안성: 당신이 누구인지는 상점과 은행만이 알고 있다. 비트코인: 은행은 없다.
상점은 당신의 개인 정보가 아닌 오직 돈만을 볼 수 있다."라고 흥미로운 비판을 전했습니다.

우려와 달리 비트코인 가격은 애플페이의 출시 이후로 오히려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앞으로 더 지켜봐야겠습니다만 애플의 결제 기술이 오히려 비트코인 생태계에 순풍을 가져오지 않을까라는 묘한 기대감도 생기네요Smiley
http://sorumfactory.com/?p=2010


-사토시 나카모토의 이메일 계정, 해킹당하다

-이메일 해킹범, 현재 사토시 나카모토와 협상중

-애플의 모바일 결제 ‘애플페이’에 대한 비트코인 커뮤니티의 반응<사설>

-비트페이, 2013년부터 유럽시장에 1900%의 성장 보여

Jump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