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Topic: [2015/03/05 THU]비트코인 뉴스클리핑 (Read 1648 times)

full member
Activity: 185
Merit: 100
March 05, 2015, 07:29:17 PM
#1
코인원이 국내 거래소 최초로 멀티시그(Multi-sig) 지갑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출시는 미국의 비트코인 보안 전문기업 빗고(BitGo)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는데요. 앞으로 국내 사용자들도 해킹에 의한 도난, 분실 걱정없이 강력한 보안 수준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Smiley

코인원 ‘멀티시그’ 지갑은 3개의 개인키(Private Key)를 생성하여 이 중 2개는 사용자가, 나머지 1개는 거래소가 관리하는데요. 지갑을 열기 위해선 개인키 3개 중 2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거래소는 절대 고객들의 지갑을 열 수 없습니다. 이는 마운틴곡스처럼 내부소행으로 인한 분실, 도난으로부터 비트코인을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뿐만아니라 외부 해커가 거래소 서버를 해킹한다고 해도 키가 1개이기 때문에 결코 사용자들의 지갑을 열 수 없습니다. 내부, 외부 모두에서 안전하기 때문에 현재 업계 내에서 최고의 보안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스탬프, BTER가 연달아 해킹을 당한 가운데 우리나라에도 드디어 멀티시그 지갑이 도입됐네요. 정말 기쁜 소식입니다^^ 앞으로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coinone.co.kr/wallet/

http://sorumfactory.com/?p=3073

-미 보안관 3차 비트코인 경매: 경매자들의 관심 증가해
-전 넷스케이프 임원, 비트코인 송금 앱 선보여
-첫 ‘비트코인 여성의 날’, 오는 일요일 개최된다
-1천만 사용자 메신저 와이퍼, 비트코인 지갑 통합
-코인원, 국내 거래소 최초로 멀티시그 지갑 출시




보안전문가가 만든 안전한 거래소 ‘코인원’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b]
Jump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