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Topic: 이더리움 클래식 해시레이트 6월 이후 83% 상승 vs ETH는 11% 하락..."ETC, 채굴자들에게 훌&# (Read 142 times)

newbie
Activity: 54
Merit: 0
선도적인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이더리움(Ethereum, ETH)에서 하드포크된 이더리움클래식(Ethereum Classic, ETC)은 31일(한국시간) 오후 8시 48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32.8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2.80% 하락한 수치다. 한편 비트와이즈인베스트 연구원 가야트리 뒤말(Gayatri Dhumal)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은 6월 이후 해시레이트가 83% 상승한 반면, 같은 기간 이더리움은 머지(PoS 전환)을 앞두고 11% 하락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이더리움 머지 이후 이더리움클래식은 채굴자들의 대안으로 선택받고 있다.
앞서 지난달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는 "작업증명(PoW)을 좋아한다면 이더리움 클래식으로의 마이그레이션을 고려해야 한다"면서 "ETC는 훌륭한 체인"이라고 말했다.
이에 유투데이는 기존 이더리움 채굴자들이 머지 이후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해시레이트를 옮길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ETC 가격 상승을 점치고 있다고 진단했다.
Jump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