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Topic: 골드만삭스 CFO "최근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 관련 뉴스, 전부 루머" (Read 90 times)

copper member
Activity: 61
Merit: 0
지난 6일 새벽, 일부 외신과 비트웹이 전한 골드만삭스의 트레이딩 데스크 설치 계획 철회 소식과 때 맞추어 급락하기 시작한 암호화폐 시장의 움직임은 6일 오전 많은 투자자들에게 소식이 전해짐에 따라 본격적으로 폭락하기 시작했다.

이 모든 것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진 것처럼 보이는 가운데, 해외 일부 분석가들로부터 이상한 움직임을 포착했다.
시장이 한창 긍정적인 심리가 펼쳐진 가운데 누군가가 며칠전에 10,000BTC를 숏포지션으로 이익을 차지한 것이다.
분석가의 의문은 왜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누군가가 7,400만 달러에 이르는 엄청난 비트코인을 숏포지션에 내놓았느냐는 것이다.
실제로 그가 숏포지션에 놓은 지 며칠 후 몇몇 악재 소식이 나오기 시작했다.

일부 분석가들은 골드만삭스 내부 직원이 7,400백만 달러의 숏포지션을 놓은 다음 이틀을 기다린 후 자사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철수한다고 발표했을 수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추측은 단지 추측에 불과하다. 그러나 새로운 AI 기술이 이 암호화폐 시장을 주시하고 있는 가운데 고의적인 시장 조작을 가리키는 증거를 잡아냈다.

많은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이 오전 일찍(현지 시간) 시작된 10% 넘는 급락에 원인이 무엇인지 찾고 있을 때 다음으로 급락의 촉매제가 발표되었다.
골드만삭스가 트레이딩 데스크의 설치를 중단하기로 한 것이었다.
이 뉴스와 관련된 많은 의견들은 내부자 거래 혹은 기관 구매자들이 낮은 가격에 들어가기 위해 시장을 조종하고 있는 게 아닌가이다.
...
http://bitweb.co.kr/news/view.php?idx=1631&page=5

이 기사가 더 현실성 있어보이네요.
copper member
Activity: 61
Merit: 0
2018.9.7 뉴스.
골드만삭스의 자금관리이사(CFO) 마틴 차베즈(Martin Chavez)는 최근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 개설을 중지한다는 뉴스들이 전부 거짓이라고 발표했다.

6일(현지시간) CNBC 보도에 따르면 차베즈 CFO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컨퍼런스'에서 많은 소식통을 통해 전파된 골드만삭스의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 개설 중지 소식이 '가짜 뉴스'임을 밝혔다.

실제로 해당 뉴스가 퍼지면서 암호화폐 시장은 큰 하락세를 보였다. 비트코인 시세는 770만원대로 급락했고 리플, 이더리움, 이오스 등 주요 암호화폐도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며 단 두 시간만에 약 19조원이 시장에서 증발했다.

작년 12월 22일, 블룸버그는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를 2018년 말까지 개설할 것이란 소식을 전하면서, 많은 투자자 및 지지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
https://tokenpost.kr/article-4106


6300 달러까지 떨어지는 패닉셀이 찾아왔던 이유가 골삭때문이라는군요.
근데 딱히 믿어지지는 않네요. 하락추세선근처를 벗어나지 않고 공식처럼 그대로 떨어진거라.
세력 장난질 느낌이 나네요.ㅎㅎ.

근데 한국어 포럼 정말 외국인뿐이네요.
Jump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