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의 파트너사 클라우드브릭 Cloudbric 리뷰
보안플랫폼 클라우드브릭(
https://www.cloudbric.io/) 은 보안회사로 유명한 펜타시큐리티의 파트너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지인분의 추천이 있어서 예전부터 궁금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클라우드브릭은 처음에는 펜타시큐리티에서 사내벤처로 시작한 뒤 독립한 회사입니다.
펜타시큐리티는 방화벽 하드웨어를 판매하는 회사이고 그 방화벽은 고스펙에 가격도 고가의 장비였습니다.
(웹방화벽 WAPPLES)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4년에 사내벤처로 방화벽을 소프트웨어 SECaaS(Security-as-a-Service)방식으로 비용을 낮추어 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것이 클라우드브릭입니다.
클라우드브릭은 웹서버중심의 보안서비스로 많은 고객과 벤더를 확보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웹서버뿐만이 아니라 디바이스(모바일,PC등),IoT,암호자산등으로 확장시키기 위해 2017년 12월 펜타시큐리티로부터 분사하여 현재 리버스 ICO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시장이 커지면서 보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났고 이에 기존의 보안업체로의 문의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이시장에 진입하게된 경우라고 할수 있곘습니다.
웹방화벽 부문에서는 이미 아시아지역에서는 1위(글로벌5위) 업체입니다.
본사는 서울에 소재하고 있고 연구소는 포항공대에 있습니다
ICO를 위해 설립한 법인은 싱가폴에 있습니다.
클라우드브릭이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은 크게 아래의 5가지입니다.
1.WAF (Web Application Firewall) 2.디도스 보안/방어 3.SSL 정보 암호화 4.CDN 리소스의 효율화를 통한 속도 향상 5.Cloudbric Labs - WAF 에서 걸러진 위협 데이터들을 정리한 리소스
https://youtu.be/BvNhB_6B-io위의 5사업부문을 중국집에 비유하여 설명하고있는 영상입니다.
1. 장난전화 2.계속전화하여 통화중유발 3.주문내역암호화 4.기존정보를 이용하여 좋아하는 메뉴를 신속배달 5. 장난전화번호 정리,공유
서비스과금은 트래픽 용량으로 부과되고있으며 현재 4G까지는 무료인것 같습니다.
클라우드브릭 서비스는 웹공격을 방어하기위해 일일히 다 체크하는것이 아니라 축적된 보안데이터들을 활용하여 필요한 부문에서만 효율적으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가 가능해지기 위해서는 딥러닝(모의 시뮬레이션으로 계속 보안공격,방어를 학습해보는) 엔진이 필요합니다.
백서에도 딥러닝에 대한 내용이 비중있게 설명되어있습니다.
백서주소:
https://ico.cloudbric.io/upload/file/Cloudbric_Whitepaper_KR.pdf클라우드브릭의 딥러닝은 VISION이란 이름의 딥러닝머신이고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 머신러닝하는과정이 흥미로웠습니다. 현재 특허출원중이라고 합니다.
클라우드브릭은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웹사이트보안에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모바일포함한 모든 디바이스,IoT,암호화폐자산까지 영역을 확대하려는 게획입니다.
유사 블록체인 서비스로는 역시 펜타시큐리티출신들이 팀원으로 있는 센티넬 프로토콜과 비교가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집단지성을 이용해 해커정보를 공유하는것은 클라우드브릭의 랩스와 닮았고 딥러닝부문도 비슷합니다.
차이점은 클라우드브릭은 웹서버,디바이스,IoT, 암호자산에 대한 보안서비스를 하는것에 비해 센티넬프로토콜은 블록체인 즉 클라우드브릭서비스중 암호자산에 대한 보안서비스만 하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클라우드브릭은 이미 매출,고객이 충분히 확보되어있는 검증받은 서비스의 리버스ICO라는점인것 같습니다.
예전에 센티넬프로토콜 COO에게 혹시 펜타시큐리티와 사업적으로 관계가 있는지 질문한적이 있었습니다.
아무관계도 없다라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
클라우드브릭 CLB는 ERC20토큰이고 나중에 Dapp을 개발할 플랫폼은 아직 정해지지않았다고 합니다.
현재 KYC진행중이고
https://www.cloudbric.com/blog/2018/07/kyc-how-to/?lang=ko8월에 프리세일 10월에 크라우드세일 예정입니다. 프리세일 참여미니멈은 5ETH로 알고있습니다.
클라우드브릭 코인의 사용처는 보안에 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과정에서 정보의 판매,구매에 코인이 사용되고(Secure to Earn 보상 시스템) 특히 현재 클라우드브릭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많은 고객사들이 CLB를 사용하면 서비스비용을 50%할인해주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코인사용을 활성화시킬 계획입니다.
지금까지는 일본,홍콩에서 파트너스데이등을 개최하는등 주로 해외에 집중하는것 같았으나 최근에는 한국밋업도 개최예정이고 이벤트도 기획하는등 국내에도 신경쓰는 모습입니다.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트 컨퍼런스에서 발표모습)
https://youtu.be/nSUGhX6QyYA얼마전 있었던 스웨덴의 유명 블록체인전문 유투버 Ivan on Tech와 클라우드브릭 COO와의 인터뷰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면 이미 고객사가 많은 리버스ICO임을 강조하고 있고 모회사인 펜타시큐리티의 연혁과 훌륭한 팀원이 있음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웹서비스 (AWS) 등과 같은 좋은 클라우드브릭의 파트너사들이 가장 큰 재산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CEO를 비롯한 팀원들은 대부분 펜타시큐리티 출신이며 어드바이저는 파운데이션엑스의 황성재 대표와 NEC 벤처펀드의 미야자키 대표등이 있습니다.
투자사와 파트너는 모회사 펜타시큐리티가 있고 체인파트너스의 EOSYS,Tokenomia 와 PlayCoin 등이 있습니다
현재 보안업계의 문제는 보안솔류션들이 너무 많고 사용자들은 많은부분을 중복사용하는것에 있습니다.
중복의 이유는 보안회사들이 보안관련데이터들을 공유하지 않는것에서 기인합니다.
이에 클라우드브릭은 이런 공유하기 힘든 보안데이터를 두개채널을 통하여 수집하려고 합니다. 클라우드브릭랩스라는 리소스 커뮤니티를 통해 수집하거나 또는 클라우드브릭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모으려고 합니다.
클라우드브릭 어플리케이션은 9월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개인들은 자신의 보안데이터를 클라우드브릭의 머신러닝인 비젼이 자신의 데이터에 접근하여 활용가능하게 할지에 대한 여부를 선택하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데이터 제공자는 CLB코인으로 보상받고 그 코인의 보유량에 따라 반대로 보안데이터를 API등을 통해 제공받게 됩니다.
(제공되는 보안데이터 예시)
클라우드브릭은 보안정보의 제공자도 같이 수익을 낼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미 보안분야에서 입지가 탄탄한 회사가 하려는 리버스ICO이기때문에 안정적으로 궤도에 오를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프로젝트입니다.
28일에 있을 밋업에 참석하고 재미난내용이 있으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
페이스북 가상화폐당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koreacryptocurrencyDonate
BTC: 36FhD4v6qSGxWwMZk4jTTL5kS48KjRSKsZ
ETH: 0xCB1A344D1AFa67818cBEb77f9Cc4701bCe4980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