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Topic: DeFi 분야의 차세대 유니콘 POFID (Read 115 times)

newbie
Activity: 54
Merit: 0
August 24, 2020, 11:49:41 PM
#1
DeFi 분야의 차세대 유니콘 POFID

POFID는 세계 최초로 튜링 컴플리트 스마트계약을 지원하는 프라이버시 보호형 퍼블릭체인 SERO의 DeFi 프로젝트로, 풀 타이틀은 Privacy-Oriented Financial Instrument Distribution Framework & DAO 이다. 즉, 프라이버시 보호가 가능한 신뢰성 높은 탈중앙화 금융자산 관리 플랫폼이며, POFID-DAO는 이 플랫폼의 탈중앙화 관리 프레임 조직이다.

SERO를 논하려면 이 퍼블릭체인의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는 그 프라이버시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복잡한 비즈니스 영역에서는 이용자가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가 발생하는 모든 거래의 재무 관련 감사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 하지만 SERO 생태계의 이용자는 스스로 제삼자에게 열람 권한을 제공하여 프라이빗 키를 추적하게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관련 거래의 구체적인 정보를 추적하여 감사를 진행하는 권한이다. POFID 팀에서는 이 특징을 이용해서 50%의 기업이 가진 프라이버시 보호 관련 우려를 해소했다.

POFID는 DAI로 대표되는 탈중앙화 스테이블코인의 투명성 문제를 해결하고, 복잡한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도 만족시켜 프라이버시 데이터 보호/익명 지불을 실현하였다. 또한 이더리움에 과도하게 의존하던 탈중앙화 스테이블코인의 단점도 해결했다. Maker DAO 보다 강한 편의성과 보편성을 갖추었다. 글로벌 금융무역과 화폐에 대한 개혁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어떠한 기관이 암호화폐를 통용 안정화폐로 사용하려 하는 경우, POFID를 통해 자체적인 화폐시스템을 제정하고 익명의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으며, 시스템 설정이 탄력적이기 때문에 해당 화폐 시스템 운영을 보장한다. 간단히 말해 POFID 플랫폼 자체적으로는 익명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지 않고, 안정적인 익명의 발행자에게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POFID DAO 관리 시스템

이용자의 관점에서 POFID DAO의 관리 시스템은 매우 간단하다. 즉, PFID 플랫폼 코인이 일종의 수익 증명이자 관리 권한의 요건이며, 플랫폼 전체적으로 통용되는 자산이다. 때문에 PFID 소유자들은 시스템 운영을 통제한다.

1. PFID를 사용하고 Staking에 참여해 PFID 채굴수익을 얻을 수 있다.

2. PFID Staking 행위를 통해 플랫폼 관리 결정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3. PFID Staking 행위를 통해 대출 시 발생하는 수수료 수익 등 전체 POFID의 배당 수익을 얻을 수 있다
Jump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