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Topic: 암호화폐 부진에도 도지코인(Dogecoin)만 독야청청 (Read 100 times)

copper member
Activity: 394
Merit: 1
[뉴스] 에이다의 ‘말로우’, ‘플루토스’, ‘요로이’로 보는 카르다노 업데이트 상황

2018년 9월 11일 08:36

두 달 전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카르다노 팀은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여전히 바쁜날을 보내고 있다. 많은 팀원들은 학구적이며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일련의 연구 논문을 계속해서 발표하고 있다.

이 팀은 가장 진보되고 강력한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고, 개발자 생태계를 성장시키는 동시에 1.4버전의 출시를 앞둔 데이달로스(Daedalus) 지갑의 성능 최적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스테이킹 풀 저장에 대한 보상 방안

연구팀은 ‘PoS(Proof-Of-Stake) 비관론자’들의 주장하는 것 중 하나인 중앙집권화 우려에 대해,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스테이킹 구조의 토대 마련하고자 시작한 연구의 논문을 거의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이 논문은 현재 발표되었고 카르다노의 합의 방법인 우로보로스(Ouroboros)의 보상 구조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전망은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PoS에 대한 비판을 잠재우기 위해 무척 중요하다.

이 새로운 논문은 우로보로스가 합의 프로토콜을 정의하고 공격자가 수많은 가짜 계정을 만들어 이 시스템을 조작하려고 하는 시빌 공격으로부터 방어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포함하였다.

또한 스테이킹 풀의 역학 관계를 다루기 위한 것으로 보이며, 만약 우로보로스가 이미 안전하다고 입증된 경우 스테이징 풀이 해결해야 할 또 다른 잠재적인 공격 경로에 대한 의문점도 나타냈다.

말로우(Marlowe) 인터페이스 스마트 계약 툴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 언어인 솔리티디(Solidity)의 성공은 읽기 쉬운 가독성과 접근성에 있었고 이에 카르다노는 성공을 위한 이 방식을 택하고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팀은 이제 드래그 앤 드롭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로 스마트 계약을 설계하는 도구인 ‘말로우’를 출시했고, 이를 통해 비 프로그래머가 보안 스마트 계약을 작성하고 사용자 정의 스마트 계약 배포를 쉽게 할 수 있다.

최적화된 블록 스토리지

카르다노의 저장 메커니즘은 이제 공간을 적게 차지하도록 재구성되었으며 노드를 실행하기 위한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 낮췄다.

준비된 스테이킹 시스템은 초기 스테이크한 그룹이 스냅샷을 찍으면 무작위로 선택된 다른 스테이크 그룹에 의해 처리된다. 새로운 조직 시스템에서 각 에포크(epoch) 때를 각각의 블록이 아닌 단일 파일에 포함된다.

이는 현재 블록시간이 현재 20초이기 때문에 이것은 꽤 다르다. 이렇게 되면 연간 생산되는 파일의 수가 150만 개에서 약 200개로 줄어들며, 최근 업데이트 후 일부 사용자는 전체 카르다노 블록체인 다운로드 속도가 최대 75%까지 향상되었다.

리눅스로 확장한 데이달로스 지갑

리눅스용 데이달로스 지갑 버전은 이제 모든 주요 플랫폼에서 지갑 전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현재 리눅스에서 사용 가능 하지만, 팀이 아직 설치 프로그램을 작업 중이므로 수동으로 컴파일해야 한다.

요로이 월렛, 에이다의 메타마스크

데이달로스의 모든 기능이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에이다 거래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요로이(Yoroi)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지갑을 거의 완료했다. 이 지갑은 메타마스크와 비슷한 크롬 확장으로 사용가능하며, 에이다를 위한 많은 잠재적 기능이 우선 제공되어 진다.

플루토스, 솔리디티의 대항마

플루투스는 스마트 계약에 사용되는 해스켈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로 이더리움 솔리디티에 대한 카르다노의 고민에 대한 결과물이다. 플루투스 스마트한 계약 논리는 궁극적으로 50만개 이상의 ETH를 동결시킨 패리티 버그와 같은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러스트 라이브러리

생태계 확장과 타사 개발자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러스트 프로그래밍 언어으로 제작된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 ‘러스트 라이브러리’를 출시했다. 이는 특히 카르다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결국 이더리움 등의 경쟁자를 압도할것

이더리움은 개발자 커뮤니티 측면에서 단연 최고의 플랫폼이라면, 카르다노는 논문으로는 최고가 될 것임이 분명하다. 이것은 팀의 학문적 배경을 반영한 것으로 비체인, 네오, 아이콘과 같은 경쟁 팀들이 카르다노를 어떻게 대처하는지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울 것이다.

http://cointoday.co.kr/2018/09/11/%EC%97%90%EC%9D%B4%EB%8B%A4%EC%9D%98-%EB%A7%90%EB%A1%9C%EC%9A%B0-%ED%94%8C%EB%A3%A8%ED%86%A0%EC%8A%A4-%EC%9A%94%EB%A1%9C%EC%9D%B4%EB%A1%9C-%EB%B3%B4%EB%8A%94-%EC%B9%B4%EB%A5%B4%EB%8B%A4/
copper member
Activity: 394
Merit: 1
[뉴스]스텔라루멘, Chain 인수
2018년 9월 12일 07:22

스텔라루멘, Chain 인수
스텔라루멘(Stellar) 개발 재단(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이 지난 6월 인수 입찰에 참여했던 Chain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현지시각 9월 10일 스텔라 개발 재단(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은 Chain이라는 내부 원장 제조사를 인수한 뒤 Interstellar 라고 불리는 새로운 조직을 구성했다.

Chain은 2014년 설립된 이래 4천만달러 이상의 기금을 마련했으며, 약 4년동안 Visa, Citigroup, Nasdaq과 같은 대기업과 협력해 왔다. 또한, Chain은 금융 서비스를 보다 지능적이고 안전하게 만드는 주력상품인 ‘시퀀스’와 암호화폐 원장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힘써왔다고 설명했다.

스텔라의 Chain 인수에 대해 스텔라의 CEO인 Adam Ludwin은 전통적인 데이타베이스 모델을 사용하는 것에서 토큰 모델로의 발행을 효과적으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즉, 앞으로 스텔라와 파트너십을 맺는 다른 기관들은 토큰 자산을 발급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스텔라의 Chain 인수에 힘입어 스텔라의 가격은 6%이상 상승한 232원(업비트 기준)에 거래되고 있다.

http://cointoday.co.kr/2018/09/12/%EC%8A%A4%ED%85%94%EB%9D%BC%EB%A3%A8%EB%A9%98-chain-%EC%9D%B8%EC%88%98/
jr. member
Activity: 78
Merit: 1
하지만 지금은 가격이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당신이 의미하는 동전에 영향을 미칩니 까?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상황에 대해 공황을 느끼기 때문에. 가을과 나쁜 가격.
copper member
Activity: 394
Merit: 1
최근 비트코인(BTC)을 비롯한 대다수 암호화폐의 가격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도지코인(Dogecoin)이 유독 강세를 보여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지난 한 달을 기준으로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은 암호화폐는 대중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알트코인인 도지코인이라고 보도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실제로 도지코인은 지난 30일간 가격이 160%나 상승했다.

12일(한국시간) 오후 7시 25분 현재에도 도지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2.71% 상승한 0.0064달러(코인마켓캡 기준)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8월 26일에 0.0023달러 수준이었다.

도지코인은 시가총액도 급등하면서 넴(NEM), 비체인(VeChain), 온톨로지(Ontology) 등 인기 코인을 밀어내고 현재 17위까지 순위가 껑충 뛰었다.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이같은 도지코인의 비약적인 가격 상승 요인에 대해 로빈후드(Robinhood) 상장과 도지더리움(Dogetherum) 출시, 레딧(Reddit) 커뮤니티의 증가 등을 꼽고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7월 미국의 수수료 없는 주식 및 암호화폐 거래앱 로빈후드(Robinhood)에 상장하면서 시장 유동성과 수요를 증가시킬 잠재력을 갖게 됐으며, 최근 상승세는 이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9월 초 세계 2위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ereum)과 파트너십을 통해 이더리움 ERC-20 스마트계약(smart contract)으로 도지더리움을 출시한 것도 호재로 보인다. 도지더리움 출시는 도지코인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고, 많은 사람들이 도지코인 댑(dApps)을 개발하기 위해 뛰어들면서 생태계가 활발하고 건강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도지코인의 커뮤니티 증가도 가격 상승에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전 세계 최대 규모 온라인 커뮤니티인 레딧(Reddit)에는 수많은 도지코인 커뮤니티가 있으며, 가입자만도 123,000여명에 달한다.

http://coinreaders.com/2159
Jump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