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Topic: 안드레아스 안토노폴로스는 비트코인 ETF를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Read 98 times)

newbie
Activity: 50
Merit: 0
가상화폐/암호화폐의 가능성은 무궁무진 할 수는 있으나, 아직 가치투자가 대부분이어서 이를 가지고 장난치는 세력이 있게 마련이고, 세력들이 아주 적은 액수로도 펌핑덤핑 유도하면 손해보는 것은 개미들이죠... 쉽지 않을 듯
copper member
Activity: 88
Merit: 0
가치있는 기사를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ETF와 관련해서는 미국쪽 기사를 찾아보더라도 설왕설래가 많아 정보 수집에 어려운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ETF의 승인 여부와 가치 상승 모멘텀, 더 나아가 비트코인 생태계의 미래를 생각해보면 쉽게 생각할 문제는 아니지요.
full member
Activity: 239
Merit: 108
https://www.facebook.com/koreacryptocurrency/
안드레아스 안토노폴로스는 비트코인 ETF를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스터링 비트코인의 저자인 안드레아스 안토노폴로스는 유투브를 통해
자신은 비트코인 ETF를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https://youtu.be/KSv0J4bfBCc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지저스는 바로 이분인것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일부언론에서는 안드레아스가 ETF는 결국 승인될것이라고 짧게 언급한것을
ETF승인에 촛점을 맞춰 자극적인 기사를 냈습니다만 사실 이영상의 주제는 ETF를 반대한다라는것입니다.

안드레아스는 ETF가 비트코인 생태계를 망칠것이기 때문에 ETF를 반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금이 ETF승인됐을때 가격이 드라마틱하게 오른것처럼 비트코인ETF는 ETF자체의 가격뿐만이 아니라 전체 비트코인의 가격을 올릴것이다라고 예상하였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ETF가 자신들을 to the moon  달나라나 람보르기니로 보내줄것을 바란다면 이것은 정말 테러블한 생각이라고 비난했습니다.

ETF가 승인되면 가격 조작이 발생할것이며 펀드매니저의 영향력이 커져서 작년과 같은 하드포크이슈에 크게 영향력을 끼칠것으로 우려하였습니다.

그들은 암호화폐 프라이버시에 반하는 결정을 내릴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안드레아스는 Peer to Peer 아닌 프라이빗키를 남에게 맡기는 비트코인은 그순간 자신의 비트코인이 아니라고 역설하였습니다.

앞으로 펀드사들은 기술은 잘아는 펀드사와 기술에 대해 모르고 중계자 역활만 하는 펀드사로 나뉠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런 커스터디 서비스는 암호화폐정신을 모르는 펀드사에게 클립토세계의 큰 영향력을 넘겨주는격이 되어서

채굴집중화,거래소만큼 비트코인을 위협하는 새로운 위험요소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비트코인 ETF 심사 일정입니다.

NYSE Arca ProShares Bitcoin ETF
8월 23일

Direxion ETF
9월 12일

CBOE GraniteShares Bitcoin ETF
9월 15일
 
CBOE VanEck SolidX Bitcoin Trust
9월말 (내년 2~3월까지 연기가능)

--------------------------------------------------------
페이스북 가상화폐당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koreacryptocurrency

Donate
BTC: 36FhD4v6qSGxWwMZk4jTTL5kS48KjRSKsZ
ETH: 0xCB1A344D1AFa67818cBEb77f9Cc4701bCe4980e4
Jump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