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Topic: YEAY, LA에 설립한‘인플루언서 하우스’로 블록체인 대중화 앞선다 (Read 94 times)

newbie
Activity: 11
Merit: 0
newbie
Activity: 41
Merit: 0
새로운 프로젝트군요. 많은 기대가 됩니다. 좋은 프로젝트는 언제나 환영이죠!
newbie
Activity: 9
Merit: 0
독일을 본사로 둔 블록체인 활용 소셜커머스 플랫폼 예이(YEAY)가 ‘예이 하우스’를 론칭해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Z세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플랫폼을 사용하게끔 유도하는 다양한 활동을 개시한다. 이번 프로젝트 론칭을 통해 사용자들은 블록체인의 대중화에 참여하는 한편 콘텐츠 수익도 얻을 수 있을 것을 예이는 기대하고 있다. 다음달부터는 본격적으로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및 암호화폐 인플루언서들이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한 인플루언서들은 keemokazi(1600만 틱톡 팔로워 보유), swagboyq(1180만 틱톡 팔로워 보유), alexyoumazzo(6.10만 틱톡 팔로워 보유), dayynaa(540만 틱톡 팔로워 보유)로, 총 4천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LA에 위치한 2층 규모의 예이 하우스에서 함께하며 그들이 좋아하는 제품, 브랜드를 자유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협업해 컨텐츠를 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직접 예이 앱에서 콘텐츠를 수익화하는 방법을 보여줌으로써 진입장벽을 낮추는 한편, 고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콘텐츠들이 업로드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큰 목적 중 하나이다.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사용자들에게는 암호화폐인 ‘WOM’토큰이 지급된다. 인플루언서들은 자신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 앱에서 좋아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추천함과 동시에 콘텐츠를 수익화 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부정하게 이득을 취하는 것을 막기 위해 콘텐츠들은 무작위로 선정된 검증인을 통해 선별되며, 평가 또한 수반된다.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모든 프로세스 참여자들은 WOM토큰을 얻기 때문에 경제적인 동기를 부여하게 된다. 이런 새로운 경제모델을 통해 기존의 브랜드의 요구사항에 따라 인플루언서들이 전달하는 일방향적인 메시지 형태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1.0’에서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예이는 전했다. 제품을 홍보할 수는 있지만 나아가 플랫폼에 참여한 개개인이 해당 브랜드를 지지하고 선택하는 것이 보다 자유롭다는 점에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보고있다. 해당 과정에서 얻게된 암화화폐 ‘WOM’은

아디다스, 스포티파이, 플레이스테이션 등 150개국 2,500개 이상의 브랜드의 기프트 카드와 교환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음악가이자 틱톡 스타인 카림 헤스리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은, 무엇보다 예이 하우스의 일원에 되어 창조적인 공간에서 창조적인 사람들과 같은 공간에서 일할 기회를 갖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저희가 진정으로 좋아하는 제품들을 추천해줄 수 있는 진정성을 제공한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제품들은 다른 사용자 분들과 마찬가지로 제가 매일 실제로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더욱 그렇습니다. 세계가 점점 발전함에 따라 암호화폐로 수익을 얻는 방식은 점점 더 각광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 팔로워 분들과 함께 암호화폐에 대해서도 더 배우고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고 전했다.

 

예이의 설립자이자 왐의 CEO인 멜라니 모어(Melanie Mohr)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업계에 수년간 많은 전도자들이 있었지만, 그 영역은 자신들이 속한 곳에 한정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에 국한되어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생태계가 된 블록체인 업계에 있어, 저희의 이번 프로젝트는 대중들에게도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예이 하우스를 통해 인플루언서들의 다양한 활동을 접한 팬들은 기존 장벽을 허물고 토큰 기반 생태계로 들어와 블록체인 채택자로서 활동할 수 있게될 것 입니다”

 

 

한편, 예이는 Z세대가 정직한 추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이다. 연동 및 테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예이는 2020년 초 ‘왐프로토콜’과의 연동시작과 함께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더욱 확장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2020년 말에 본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한 예이 앱은 백만 이상의 트랜잭션을 발생시켰으며, 30,000개 이상의 동영상이 만들어 지고, 3백만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확보했다. 블록체인 솔루션 프로젝트인 왐프로토콜은 브랜드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을 구축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퍼블리셔, 소셜 네트워크 내 자유롭고 공정한 입소문을낼 수 있는 프로토콜을 구축하고 있다.
Jump to: